LEMON 이용약관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LEMON(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제품, 어플리케이션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 등의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를 규정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본 약관을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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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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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란 LEMON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디스플레이컴퍼니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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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MON"(이하 “서비스")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숏폼/미드폼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 및 관련 웹사이트, 콘텐츠, 기능, 기타 부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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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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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회원(게스트)”란 계정을 생성하지 않은 상태로, 게스트 로그인 모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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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란 본 약관에 의거하여 LEMON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을 의미하며, 회원과 임시회원 모두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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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란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생성, 업로드,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하는 모든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등 디지털 자료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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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이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지불하는 전자적인 수단으로, 이용자가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당 용어는 회사의 결정에 따라 이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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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콘텐츠를 이용자가 비타민을 구입하여 결제하거나, 회사 또는 제 3자와의 거래 내지는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경우에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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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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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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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기 위하여 필요 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공지 후 효력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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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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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하며,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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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 약관을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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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및 변경내용, 변경사유 등을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에 고지한 후 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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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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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된 약관 공지 시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거나 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회사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조 (약관의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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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 약관 외에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모순되거나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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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 및 개별 약관 등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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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성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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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또는 접속 국가에 따라 서비스 내 일부 컨텐츠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7조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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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동안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서비스 제공시간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서 안내합니다. 다만, 별도의 표시 또는 공지가 없는 경우, 24시간 제공을 기본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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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전용 어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어플리케이션을 디바이스에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지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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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 약관 및 “비타민” 구매조건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비타민”을 충전 또는 구매함으로써 성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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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의 시행일로부터 현재까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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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또는 Apple에 의해 제공되는 인앱 결제 (In App Purchase, 이하 “I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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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P를 통한 구매 시 최종 결제 금액은 앱마켓 내 결제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Google 또는 Apple의 정책 및 기준에 따라 결제한도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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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자가 정상적으로 결제 수단을 통해 “비타민”을 충전 또는 구매한 경우, 즉시 이용자에게 “비타민”을 교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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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의 유효기간은 이 약관의 시행일로부터 현재까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향후 회사의 결정에 따라 “비타민”의 유효기간 정책이 수립될 경우, 사전에 그 내용을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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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비타민”을 통해 컨텐츠를 결제하면, 즉시 이용자에게 대상 컨텐츠를 명시된 기간동안 시청할 수 있는 권리를 교부합니다.
제 9조 (환불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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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구매한 “비타민”에 대한 환불정책은 기본적으로 Google 또는 Apple의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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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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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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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나 컨텐츠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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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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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및 이용계약 해지를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가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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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관계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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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관계 법령 및 이 이용약관에 근거가 없음에도 Google 또는 Apple의 환불정책을 부정하게 이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환불 대상이 아님에도 환불을 받은 경우에는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제한 조치 및 환불에 상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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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서비스 종료 시, 이용자의 구매 취소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이용자가 보유한 “비타민”을 전액 환불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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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나 오류 등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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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종료나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일자∙중단사유 등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가입 및 계정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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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에게 닉네임, 고유 아이디가 포함된 계정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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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계정 및 인증 정보를 통해 이용자의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계정에 접근하도록 합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과정이 실제 이용자 본인임을 보증하는 것은 아니므로 이용자는 자신 이외의 타인에게 계정에 액세스를 허용하거나 계정 정보를 공유, 양도 및 이에 준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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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서비스 계정 사용으로 인한 모든 활동에 대해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제2항 외에도 이용자가 자신의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자신의 계정을 매개로 하여 이용∙매매∙공유 또는 이와 유사한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분쟁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2조 (운영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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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운영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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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운영정책을 정한 경우,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13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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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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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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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14조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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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 및 개별 약관 등이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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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어 운영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결정하고 공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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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 프로세스를 마련합니다.
제 15조 (이용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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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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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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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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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또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허위정보를 회사로 제공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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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의 정보를 도용 및 이를 이용하여 회사 또는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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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해킹, 서비스 장애 등 회사의 업무를 저해하거나 방해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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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 또는 중개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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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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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불법적이거나 서비스의 품질을 저해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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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들 사이에서 계정 또는 “비타민”을 판매 또는 금전적 가치가 있는 물품으로 교환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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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 법령 및 이 이용약관에서 규정하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또는 이를 위반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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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 및 개별 약관 등의 규정, 운영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6조 (회원 정보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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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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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 내에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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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회원가입의 취소 및 청약철회 또는 이용계약의 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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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에는 서비스 내의 회원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가입을 취소 및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의 탈퇴 요청을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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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일정기간 회원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정보는 파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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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기간 내에 청약철회 및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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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서비스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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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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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나 컨텐츠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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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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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및 이용계약 해지를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가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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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관계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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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항에도 불구하고 유료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이용계약의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결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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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에 게시된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의 소유는 원칙적으로 회사에 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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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에 게시된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을 제3자가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제3자에게 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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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및 제2항과 관련하여 개별 컨텐츠 페이지에 명시된 추가 조항이 있는 경우 해당 조항이 우선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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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결제수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므로, 회사의 허락 없이 이용자 자신 또는 제3자에게 복제·송신·출판·배포·녹화 및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공하는 등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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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조는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19조 (손해배상)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 또는 제3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장애 혹은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장애, 변경 및 중지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 등(계정 포함)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 상실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내 컨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가 있거나 거소가 있는 이용자의 경우, 회사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5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